포커 족보 서열 완벽정리

포커 족보

네번을 게임하면 한번은 승리하는 포커게임

1700년대 영국에서 시작된 포커 게임은 네번중에 한 번은 승부가 뒤바뀌는 게임이라는 수식어를 가지고 있는 전통적인 게임 중 하나입니다.

카드 조합에 서열을 매겨서 승부를 겨루는 트럼프 카드와 같은 방식을 가지고 있는 포커는 게임을 시작하기에 앞서서 카드 서열이라고 할 수 있는 포커 족보에 대하여 대해서 숙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오늘은 포커 게임을 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포커 족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카드의 무늬와 숫자의 순서에 따라 높은 족보와 낮은 족보로 분류되는 포커 족보는 무늬로는 스페이스, 다이아, 하트, 클로버 순으로 높아지는 서열을 가지고 있으며,

숫자상으로는 에이스(Ace), 킹(King), 퀸(Quean), 잭(Jack), 10, 9, 8, 7, 6….의 순서로 높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포커 족보에 대한 기본적인 원리를 알아보았으니 이번에는 높은 순위의 포커 족보에 대한 카드 조합을 순서대로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IDN포커 소개

포커 종류와 용어

포커 족보 소개

블랙잭 노하우 와 기본 정리 참고하기

텍사스 홀덤 의 기본룰과 노하우

포커 족보 중에서도 단연 가장 높은 조합을 가지고 있는 최상위 패는 로티플이라고도 불리는 ‘로얄 스트레이트 플러쉬’입니다.

로티플이라고 하면 10, J. Q. K. A 조합을 보통 말하며 잭팟을 기준으로 스페이드와 기타 무늬로 나뉘게 됩니다. 또한 게임에 따라서는 엄청난 금액을 배정하기도 합니다.

2번째로 높은 족보는 ‘백스트레이트 플러시’입니다.

로얄 스트레이트 플러쉬 보다는 힌 등급 아래에 조합을 가지고 있지만 스티플을 받으면 그날 밤에 잠을 못 잔다고 할 정도로 자주 등장하지 않는 슈퍼 레어 조합의 패입니다.

한국에서는 스티플이라고 많이 불리며 5장에 카드 무늬가 모두 같고 숫자가 연속적으로 나열되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3번째는 한국에서 포 카드로 더 유명한 ‘포 오브 카인드’입니다.

말 그대로 같은 숫자의 카드 4장의 조합을 말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스트레이트 플러쉬 보다도 서열이 높게 지정되는 지정될 수도 있으니 게임시 주의해야 합니다.

트럼프 카드 한 벌에 동일한 숫자는 4장 밖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4장을 한손에 쥐는 확률은 굉장히 낮기 때문에 포 카드가  포커 족보에서 상위 카드의 들게 된 것입니다.

4번째는 통칭 집이라고 불리는 ‘풀하우스’입니다.

숫자 혹은 무늬가 각각 3장, 2장이 똑같이 조합되는 경우를 말하며 전문적으로 트리플과 페어 한 세트로 조합된 카드패를 말합니다.

5번째는 ‘플러시’입니다.

숫자와는 상관없이 무늬만 같은 카드가 다섯장 조합되는 경우인데 무늬만 같다면 쉽게 비교적 쉽게 등장하는 카드이기도합니다.

조합에 따라서 서열이 바뀌는 족보가 있다?

6번째는 ‘스트레이트’입니다.

한국에서는 스트레이트보다는 줄이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은데 마치 줄처럼 카드 숫자가 일렬로 이어진다는 의미를 담고 있기 때문입니다.

스트레이트는 연속된 숫자와 무늬로 구성된 카드조합을 의미하며 게임에 따라서 플래시보다 더 높은 서열 이 되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7번째는 ‘3 오브 카인드’입니다.

보통 트리플 혹은 트립스라고도 불리는 다양한 이름을 가지고 있는 카드 조합으로 다섯 장의 카드 중 세 장의 카드가 똑같은 숫자 혹은 무늬가 나왔을 경우를 의미합니다.

8번째는 ‘투페어’입니다.

카드 5장중 무늬나 숫자가 같은 카드가 각각 한 개씩 들어 있는 카드 조합을 의미하며 한쌍의 패가 두 장씩 짝지어서 나올 확률이 생각보다 높기 때문에 낮은 족보에 속하는 포커 족보입니다.

9번째는 페어라고 불리는 ‘원페어’입니다.

다섯장 중에 두 장만 같은 숫자나 무늬를 가지는 패를 의미하며 메이드라고 부르는 족보 중에서도 가장 마지막 포커 족보라고 보시면 됩니다.

10번째는 하이카드입니다.

과연 포커 족보에 속하는지 애매한 카드인 하이 카드는 무늬가 같거나, 숫자가 같거나, 숫자가 연속 되거나 상관없이 조합이 가능한 패입니다.

그중에서도 에이스 하이카드 혹은 퀸하이카드 10하이카드의 경우가 가장 높은 서열을 가지고 있습니다.

온라인 포커를 플레이하기 좋은 해외사이트 3군데를 추천드립니다.

벳엔조이 소개

브이오벳 원하는 모든 것은 여기에 있다.

코벳 가입방법 추천코드 안내 KOBET 인증 블로그

텍사스 홀덤 펍 이용방법과 특징 소개

로토와이어 해외경기 최고의 라인업 사이트 참고하기